기사 메일전송
이재갑 의원, 인문학-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 대표발의 - 안동시의회, 인문가치포럼’ 법적 근거 및 제도적 기반 마련 등 - 인문학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 기사등록 2022-11-24 12:08:59
기사수정


▲ 이재갑 의원


안동시의회 이재갑 의원(와룡·길안·임동·예안·도산·녹전)이 시민들의 독서·인문 소양 함양을 위한 '안동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안동시민이 생활 속에서 독서문화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인문학적 기회를 접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선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인문학 진흥과 사회적 확산을 위한 시행계획 수립 및 시행 규정을 마련했고, 인문 활동을 위한 재정 지원과 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도 명시화했다.

 

또한, 안동시 인문정신문화 진흥위원회를 설치해 인문학 진흥을 위한 시책 제안과 자문이 가능하도록 했고, 인문정신문화 진흥 공적에 대한 안동시 포상 근거도 마련했다.

 

이재갑 의원은 “안동 대표 슬로건인 ‘한국정신문화의수도 안동’의 진정한 가치 실현과 더불어 매년 안동에서 열리는 인문가치포럼의 법적 근거와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발의한 조례안”이라며 “궁극적으로 인문학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골자”라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다음달 12일 해당 상임위 심사를 통과해 오는 같은달 20일 제238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