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청 천년숲 동·서로 주말 차 없는 거리 운영 - 경북도, 9월 3일부터 30일까지, 토·일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 천년숲 동·서로 L=240m.... 내년에는 4월부터 9월까지 운영 예정 - 안동시, 예천군과 영유아·유치원·초등학교 행사 및 문화예술 공연 등
  • 기사등록 2022-08-29 16:44:31
기사수정


▲ 도청__신도시_전경


경상북도가 도청신도시 내 도청과 천년숲의 방문객 증가로 보행량이 늘어나면서 천년숲 동·서로에 보행편의증진 등을 위해 주말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한다.


차 없는 거리는 도청천년숲 동·서로 240m를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차량통행을 전면 통제된다.


지난 7월 교통심의회 심의를 거쳐 지정된 차 없는 거리의 운영을 위해 이번 주 중에 교통관리요원 배치, 교통통제 안내입간판 및 바리케이트 설치 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우선 올해는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시범 운영하며, 내년부터는 동절기를 제외하고 4월에서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도청_천년숲_앞_도로_차없는_거리


주민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중에는 일반도로로 운영하고, 차 없는 거리로 인한 교통통제 시에는 우회도로(소담헌 ⇄ 농협중앙회 ⇄ 보훈회관 ⇄ 코아루)를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차량통행이 중단되는 도로와 천년숲 공간(놀이터, 공연장 등)을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도 단위 행사 개최와 인근 안동시, 예천군 협조를 통해 영유아·유치원·초등학교 행사 및 문화예술 공연 등을 추진해 차 없는 거리의 효과를 증진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도청신도시 일대를 방문하는 도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보행 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안전한 문화향유 공간 마련으로 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도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도청과_천년숲_사이_도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