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청년마을 발대식 '우리들의 여름방학' - 한달간의 상주살이 프로젝트, 8월 5일 휴사이드왕산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22-08-05 17:18:08
기사수정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시 이인삼각협동조합(대표 주민준)이 상주살이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여름방학’을 주제로 상주시 청년마을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8월 5일 휴-사이드왕산(서성로 20)에서 개최했다.


‘우리들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지역에서의 삶을 고민하는 전국의 청년들에게 한달간(7월 30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지역 체험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하고 싶은 일을 만들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상주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은 2021년 행정전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2년차를 맞이하였고, 작년에는 상주살이 프로그램 11명의 참가자 중 8명이 지역에 정착하였다. 올해는 14명이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참여 중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를 찾아준 청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서 자신만의 역할을 찾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청년들이 창업·창직 등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