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푸드테크 R&BD센터' 개소 - 경북지역 식품 중소기업 육성 전주기 지원(A to Z)을 위한
  • 기사등록 2022-06-29 17:28:11
기사수정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지난 6월 21일 오전 10시 30분에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에서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는 경북지역 식품 중소기업 부설연구소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 R&D 청년인력을 양성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각 1.5억원씩 지원하여 연구원에 구축한 공간이다.


구성 및 위치는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1층의 공유랩 및 1~3층의 공유 오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에 연구원에서 운영중인 GMP, HACCP 생산동 및 경북 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와 더불어 연구원이 보유한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기획 단계부터 공정개발, 제조/가공, 품질관리 및 마케팅을 사업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에서는 농·식품 공정개발 관련 교육, 연구원 소속 전문인력과 참여청년간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청년R&D 역량 강화 및 시제품 개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진관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도 경북지역 바이오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푸드테크 R&BD 센터는 침체되어 가는 경북지역 농ㆍ식품 분야 기업의 R&D 역량 강화로 경쟁력을 높이고,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 머무를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