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2022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 놀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부모와 교사라는 주제
  • 기사등록 2022-06-29 17:29:43
기사수정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이 ‘놀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부모와 교사’라는 주제로 6월 29일 안동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오전에는 학부모, 오후에는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9개정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유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미래를 꿈꾼다’,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의하신 김호 교수는 놀이의 힘을 믿고 부모와 교사가 함께 놀이지원자가 되어 줄 것을 이야기했다.


또한 전통음식(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아동학대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연수에 참여한 부모는 ‘놀면서 어떻게 배우나?’하는 의문이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며 “놀이중심 교육이야 말로 스트레스 없이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방법이며 아이들이 잘 놀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며 놀이교육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교사들도 “개정누리과정을 운영하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사례들을 통해 놀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었다“고 했다. 


김동욱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하신 부모님들께 유치원 교육을 믿고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길 당부하고 교사들에게는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행복한 유치원을 만드는데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