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새뜰마을사업 태화동 골목길 프로그램 마무리 - 주민과 학생들의 협업으로 골목길 가드닝 및 문패 만들기 완료
  • 기사등록 2022-06-29 10:56:27
기사수정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태화동 골목길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 유휴공간을 이용한 가드닝(생활원예) 교육(6회)과 마을 문패 만들기 수업(3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시는 태화동 새뜰마을사업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를 위한 마을안길 정비, 주차장 조성, 집수리 지원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지난 4월부터 SW(소프트웨어)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태화동 골목길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직접 각 통별 유휴공간에 문그로우, 부시그린, 그 밖의 초화 등 약 100여본을 심어 마을 경관을 안전한 골목길 이미지로 활성화했다. 또한, 주민들과 사회적기업 엔젤플라워, 안동 중앙고등학교 도지재생 동아리 학생들이 협업하여 문패도 제작했다.


안동 중앙고등학교에서는 작년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체결한 이후 태화동 새뜰마을사업에 다방면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골목길 프로그램 활동을 시작으로 벽화그리기, 마을 축제 프로그램 등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권미자 주민협의체 회장은 “다양한 연령층이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마을의 첫걸음”이라고 했다.

안동 중앙고등학교 관계자는“태화동 주민들과 화합하고자 하는 마음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학생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