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아이의 삶을 키우는 그림책 학습코칭 - 2022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6월 사례회의 실시
  • 기사등록 2022-06-27 20:03:30
기사수정


▲ 2022_학습코칭단_역량_강화_사례회의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지난 6월 23일 안동·의성·영양·예천 4개 지역 학습코칭단 15명을 대상으로 ‘아이의 삶을 키우는 그림책 학습코칭’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7월 운영 예정인 해피캠프 진행사항 공유 및 지난 달 종료한 원격연수 운영에 대한 후기 나눔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코칭단별 본인이 활용한 그림책 학습코칭 수업사례를 나누고 운영 사례별 그림책을 추천하는 시간을 통해 학습코칭 프로그램 지도능력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양○○ 학습코칭단은 “지난 해 그림책을 활용한 학습코칭을 통해 학생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경험한 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싶은 욕구가 있었는데 오늘 사례회의를 통하여 수업의 폭이 넓어질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그림책은 우리 아이들과 세상을 연결하는 하나의 창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아이의 상황과 수준에 적합한 그림책으로 유대관계를 쌓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수 있는 매개체로 작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연수를 지원할 것을 밝혔다.


▲ 2022_학습코칭단_역량_강화_사례회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