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어디서나 무선인터넷 무료로’공공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 사당4동 도시재생 구역, 전통시장, 경로당 등 39곳 공공와이파이 60대 설치 - 스마트폰 설정-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 또는 PUBLIC 선택하면 자동 연결
  • 기사등록 2022-06-27 10:42:40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공공와이파이 기능을 설정하는 모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요도로 및 공공시설에 공공와이파이 추가설치하고 무선인터넷 서비스제공 확대에 나선다.


관내 구축된 공공와이파이는 ▲버스정류소 ▲전통시장 ▲복지시설 등 209개소로 455대가 설치 돼 있다.


구는 구민들의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약 6억원 예산을 투입해 자가정보통신망 6,700㎡를 구축하고 와이파이장비(AP) 60대를 추가 설치한다. 


설치 장소는 ▲사당4동 도시재생 구역 ▲신대방 1동 도림천 일대 ▲성대전통·남성사계시장·사당1동 먹자골목 ▲경로당 8곳 ▲사당노인종합복지관 ▲서달산 숲 체험장 등 39곳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구는 와이파이 설치 후 신호 송출 장비와 통신선 등 운영 테스트를 마치고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설정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  또는 ▲PUBLIC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에 따라 구민들은 해당지역·에서 통신비 걱정없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과 동영상 등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도시과(☎02-820-1246)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심 미래도시과장은 “공공와이파이 추가 설치로 통신비 부담 완화와 정보접근성 보장 등 구민 편의가 증대되길 바란다”며 “공공와이파이 설치 희망 지역·시설 등 수요조사를 통해 서비스 범위 확대와 함께 품질향상과 유지관리에도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