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 체결 - 대구광역시 들안길 먹거리타운 - 영양고추유통공사 협약
  • 기사등록 2022-06-25 00:56:42
기사수정


▲ 영양군, 들안길먹거리타운상인회-영양고추유통공사MOU체결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최현동)가 6월 24일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회장 김갑동)와 대구 수성구청에서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를 체결했다.


이날 수성구에서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외 관계자가, 영양군에서는 오도창 영양군수, 남한진 유통지원과장, 영양고추유통공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들안길 먹거리타운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두산동, 상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0년부터 상권이 형성되어 1997년에 번영회가 창단되었고,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우수외식업지구”에 선정, 2021년에는“외식업선도지구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 최대 먹거리상권이 밀집된 지구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영양고춧가루를 대구광역시 최대 먹거리타운에 공급하게 됨으로써 안정적인 농산물 수급과 이로 인해 포괄적인 부분에서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양군과 대구광역시가 도농상생의 장이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해주신 수성구와 들안길 먹거리타운 번영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갑동 들안길 먹거리타운 번영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영양빛깔찬고추가루를 대구 최대 먹거리시장인 들안길 외식업소에 공급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이를 계기로 영양군의 품질좋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더욱더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최현동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영양빛깔찬고추가루 직거래 공급을 통해 고품질 영양 고춧가루, 장류 등 제품생산에 매진하여 향후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직거래시장 유통채널확대와 농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영양군, 들안길먹거리타운상인회-영양고추유통공사MOU체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