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3 09:41:37
기사수정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의 시민 거버넌스 「시민공회 모디」에서는 환경분과 주관으로 6월 모디데이(모디day)를 오는 28일(19시)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진행한다.


모디데이는 문화도시를 통해 시민들의 개인적 이야기부터 도시 이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고 문화를 즐기는 자리로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특히, 6월은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환경분과 위원들을 중심으로 직접 도시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하면서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5R(거절하기, 줄이기, 재사용하기, 재활용하기, 썩히기)’을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논의한다.


또한 시민공회 모디의 각 분과와 문화도시를 소개하는 테이블 운영을 통해 이제까지 시민공회 모디와 분과, 문화도시 등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관심이 있었던 시민들이 자유롭게 각 관심사 별 분과 테이블을 통해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모디데이부터 시민공회 모디 멤버십 추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문화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공회 모디 멤버십은 안동시민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모디데이, 주제공회, 분과회의, 문화도시 포럼 등과 같은 다양한 문화도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정 개수 이상의 스티커를 모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 이벤트 시작은 매월 모디데이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저녁 6시부터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공회 환경분과 참여자는 “환경문제는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지금 당장 결과가 피부에 와 닿지 않아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데 내 자녀와 손자들이 즐길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지켜주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안동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실천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함께 즐기는 <모디데이>는 별도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문화플랫폼 모디684로 방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