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2022 교사별 초등교원 직무연수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 - 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2-06-22 17:31:36
기사수정


▲ 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이 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6월 8일, 6월 15일, 6월 22일 3기에 걸쳐 187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수는 이론 중심 원격연수와 실습 중심 집합연수로 이루어졌다. 연수 대상자는 학생평가 패러다임의 변화,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평가도구 제작 원리 및 평가 방법, 평가 결과 활용의 내용을 담은 원격연수 이수 후 교육지원청 집합연수에 참여했다.


집합연수는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정책 안내 및 Q&A로 풀어가는 과정중심 평가 내용의 주제 강의와 실습 및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내실화를 위한 운영 방안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K교사는 “동학년 선생님과 함께 평가 계획을 수립하고 도구를 개발해 봄으로써 과정중심 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초등학교 교원의 과정중심 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고, 과정중심 평가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