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4 10:08:01
기사수정


안동시 보건소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당뇨병 자조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뇨타파! 클린혈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당뇨병 환자 및 가족 15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매주 화요일 8주간 운영된다. 사업내용은 당뇨 조절을 위한 약물, 식이, 운동 등 전문가 지도 자조 모임으로 대상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는 데에 목표를 둔다.


당뇨병은 ‘인슐린’이란 호르몬의 양이 부족하거나 기능이 떨어져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비롯해, 여러 증상 및 합병증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평생 조절이 필요한 당뇨병 관리를 위해 운영되는 ‘당뇨타파! 클린혈관!’사업은 참여자와 진행자가 함께 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혈당 측정법 알기, 혈당 조절을 위한 식습관, 합병증 예방 방법, 적절한 운동 찾기, 스트레스 및 생활습관 개선, 건강 리더 선출 등 자가 역량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안동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건강관리 역량 강화 및 지속 실천으로 스스로 당뇨 관리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당뇨타파! 클린혈관!’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