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일하 동작구청장 당선인 동작구 공무원노조 방문…‘소통강화’화두 - 첫 노사 ‘소통 행보’로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 동작구 지부 사무실 방… - 박일하 당선인 핵심 공약 관련 질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 …
  • 기사등록 2022-06-09 18:27:50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박일하 당선인



 박일하 동작구청장 당선인이 지난 8일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 동작구 지부(이하 전공노 동작구지부)를 방문, 상생하는 노사문화 확립을 위한 협력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일하 당선인과 전공노 동작구지부 허필두 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당선인의 핵심 공약에 대한 질의와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우선 허 지부장은 ▲노사관계 정상화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 진행상황 등을 전달했고, 박 당선인은 향후 노조 측과 소통 강화로 요구사항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화답했다.   


박 당선인은 “민선8기 주민들께 약속드린 ‘최고의 가치 도시 동작’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직사회의 일하는 문화’가 밑바탕이 돼야 한다”며 “상생하는 노사문화 구축으로 동작구와 공직사회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함께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공노 동작구지부는 오는 14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 ▲조직문화 및 근무환경 개선 ▲공정 인사 ▲민선8기 주민정책 제안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설문조사는 전공노 동작구지부가 공직사회 혁신의 흐름 속에 ‘더 나은 동작구’를 노사가 함께 만들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익명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는 가감 없이 취합해 박 당선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 당선인(우측)이 전공노 동작구지부에 방문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