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만희 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위원 선임 - 검수완박 이후 행안위 역할 급부상, “성공적 국정운영 위해 협치와 중재에… - 제20‧21대 농해수위 간사, 21대 예결위 간사 당시 전문성 인정받아, 네번째 …
  • 기사등록 2022-06-09 15:33:03
기사수정


▲ 이만희 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위원 선임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민의힘 간사로 새롭게 배정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하 행안위)는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과 소방청, 지방자치단체 등을 소관하는 상임위원회로, 중앙‧지방정부를 연결하여 국정을 통합하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안전히 보호하기 위한 법안과 예산을 다룬다.

 

경기경찰청장 등을 역임한 경찰 출신 재선 국회의원인 이만희 의원은 앞으로 행안위 국민의힘 간사로서 의사일정과 법안, 예산 등 여러 업무를 협의하고, 교섭단체간 위원회의 쟁점을 최일선에서 조율한다.


특히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박탈) 이후 경찰의 권한 강화와 조직 개혁이 큰 쟁점으로 떠오른 만큼 이 의원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이만희 의원은 “검수완박 법안이 민주당에 의해 잇따라 강행 처리된 이후 행안위에서 간사직을 맡아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소야대 국정 가운데 여당 간사로서 중재와 협치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행안위 간사로서 국가균형과 지방자치 정책을 발전시키고, 소방‧경찰 분야를 비롯한 국민안전 인프라를 개선함과 동시에 공정한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민주주의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만희 의원은 제20‧21대 국회에서 두 차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로 활동했다. 또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며 양 위원회로부터 예산 분야에서 날카로운 전문성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