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7 09:05:40
기사수정


안동시보건소에서는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자신감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예비엄마와 아빠, 조부모 등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맘스 출산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2기 출산교실은 6월 16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총 6회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안동시 관내 등록된 임산부 또는 임산부의 가족이다.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6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6월 15일부터 7월 11일까지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육아용품대여실 방문 신청을 하거나 유선접수도 가능하다. 


행복맘스 출산교실은 △모유수유 및 산모·신생아의 안전교육 △아기 목욕법 교육 △한의학적 산전·산후 관리 △임산부·영유아 구강관리 및 아토피 예방교육 △육아용품 만들기(아기베개) 등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통하여, 임산부들 스스로 임신·출산·육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출산장려금, 출산축하금을 지급하고,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셋째아 이상 출생아 건강보험가입 및 세자녀이상 가족진료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완화로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임산부들이 함께 실습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및 출산가정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