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과학대 배드민턴부, 전국 여자 단체전 3위 달성 - 2022 정향누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3위 차지
  • 기사등록 2022-05-25 12:29:17
기사수정


▲ 2022 정향누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 단체전 3위 달성


안동과학대학교 배드민턴부 여자팀이 지난 5월 19일 전북 정읍에서 개최된 2022 정향누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단체전 3위를 달성, 지난해에 이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안동과학대학교 여자 A팀(박민경, 이예지, 조민, 정채원), B팀(김서현, 장명진, 이은솔, 정세인), 남자 A팀(김석동, 전종혁, 서현겸, 유병규, 탁범기), B팀(손유진, 전성호, 전준혁, 권태갑, 정용화, 강성희)으로 나누어 출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 3위의 성적을 거둔 팀은 여자 A팀이다.

 

안동과학대학교 배드민턴부 여자 A팀은 8강에서 김천대학교와 겨루어 3:1로 승리하여 4강에 진출하였다. 세부 스코어는 1번 단식 박민경 선수가 김천대 홍아인 선수를 가볍게 2:0으로 제압하였고, 2번 단식 조민 선수가 이윤서 선수에게 아쉽게 패했으나 바로 이어진 1번 복식 경기에서 홍아인, 황다현 선수에게 2:0로 승리, 이어진 2번 복식 경기는 조민, 정채원 선수가 출전하여 송혜원, 이주영 선수에게 2:0으로 제압하면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다음 상대는 지난해 타 시합에서 단체전 결승을 겨루었던 한국체육대학교 배드민턴팀이었다. 한국체육대학교는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팀이지만 지난 대회에서 안동과학대학교 배드민턴부가 단체전에서 이긴 전적이 있어 선수들 또한 열심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경기에 임했다.
 
 그 결과 1번 단식 박민경 선수가 강지인 선수를 2:0로 가볍게 제압하였고 2번 단식 정채원 선수가 조연희 선수와 접전에 접전 끝에 2:1로 1승을 내어주게 되었다. 1번 복식은 박민경, 이예지 선수가 출전하여 장민윤, 이다윤 선수와 경기를 치러 2:1로 아깝게 패했다.


2번 복식은 조민, 정채원 선수가 출전하였고 상대 선수는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선수로 활동하다 졸업 후 편입학 한 김빛나 선수와 최서연 선수와 경기하여 접전을 펼쳤으나 2:1로 패하면서 3:1 스코어로 대회를 마무리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다.

 

이날 펼쳐진 경기에서는 좋은 플레이와 집중력을 보여준 안동과학대학교 선수들에게 이목이 집중되었고 칭찬이 이어졌다.


안동과학대학교 김종배 감독은 어려운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쳐준 선수들에게 고맙고, 앞으로 더 보완하여 좋은 결과들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비추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