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우택 예비후보, “아이들 안심이용 구석구석“ 방역 - 청주상당 놀이터 아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 헬스장 등 편의시설 출입에 제약 국민들 선택권과 자율권 침해
  • 기사등록 2022-01-17 15:04:12
기사수정


▲ 정우택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청주 상당의 지역놀이터를 찾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봉사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정우택 국민의힘 청주상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아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내 놀이공원을 찾아 구석구석 소독했다.


정 예비후보는 “현 정부의 주먹구구식 방역대책을 폐기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역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11월 1일 정부는 위드코로나를 실시했지만, 코로나 감염자 급증으로 한 달 보름만인 12월 18일부터 다시 강력한 방역지침이 실시되고 있다.


당시 정부는 음압응급실 확보나 의료체계 등 충분한 준비없이 위드코로나를 실시하면서 중환자 병상가동률이 90%에 육박하는 등 의료체계가 붕괴될 위기에 처하자, 결국에는 위드코로나 정책을 포기한 셈이다.


최근에는 정부의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확대적용으로 많은 논란이 되었다. 이에 대해 법원조차 백화점, 대형마트와 청소년에 적용되는 방역패스의 효력정지문제에 대한 판결이 엇갈리면서 혼란이 가중되었다.


또한, 백신부작용이나 기저질환 등으로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사람들은 카페 및 식당, 헬스장 등 편의시설 출입에 제약을 받는 등 국민들의 선택권과 자율권이 침해되고 있는 실정이다.


정 예비후보는 “충북내 공공의료시설을 증설하여 음압병실, 중환자실, 응급실 등 방역의료시설 및 필수의료인력 확대 등을 통해 위드코로나에 대비한 의료대응체제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 예비후보는 “현행 방역체계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전환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코로나를 극복해 이제는 마스크를 벗고 반드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