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기욱 경북도의원, 미래 정치인 대상 특강 - 3선 경험 바탕으로 정치 지망생들의 역량 향상 위한 조언 - 경북도의회, 도기욱 부의장, 미래 정치인 소통의 시간 마련
  • 기사등록 2022-01-17 12:36:42
기사수정


▲ 도기욱 부의장이 지방선거출마 희망자를 비롯한 정치지망생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의회 도기욱 부의장이 지방선거출마 희망자를 비롯한 정치지망생인 제2기 영남일보 지방아카데미 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3일 경상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영남일보 지방자치아카데미는 대구․경북 지역발전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할 자질과 역량을 겸비한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선출직 공직자에게 필요한 기본지식과 소양교육을 교육하는 전문교육과정으로 현재 2기 회원이 구성되어 운영중이다.

 

이날 도기욱 부의장은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한국 지방자치제도 및 지방의회 전반에 대한 소개, 지방의원 선거과 지방의회 조직, 지방의회의 주요 활동 및 성과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3선 도의원으로서 그동안의 경험과 활동들을 소개하며 선출직 정치인들이 갖추어야 할 자질 및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을 설명하고, 교육생들과 질의응답 및 의견교환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도기욱 부의장은 회원들에게 “선출직 정치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한 책임감있는 리더십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 도기욱 부의장이 지방선거출마 희망자를 비롯한 정치지망생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