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임용장 수여 - 김호석 의장,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체계 구축할 것” - 사무직원 지휘·감독, 임명·복무·징계에 관한 사항 직접 처리
  • 기사등록 2022-01-13 21:49:32
기사수정


▲ 안동시의회 임명장 수여


안동시의회(의장 김호석)가 13일 의회 청사 4층 본회의장에서 의회사무국 공무원 22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되면서 올해 1월13일부터는 지방의회 의장이 의회 소속 사무직원을 지휘·감독하고, 임명·복무·징계에 관한 사항을 직접 처리하게 된다.

 

안동시의회는 지난 연말 안동시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사교류, 교육훈련 통합 운영, 신규채용 위탁 수행 등 인사업무에 관해 협력키로 약속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제230회 정례회에선 시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안, 시의회 공무원 인사 규칙안 등 총 27건의 조례‧규칙 제‧개정안을 의결한 바 있다.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안동시의회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올해 4명, 내년에는 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김호석 의장은 “진정한 자치분권의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 안동시의회 임명장 수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