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3 12:03:25
기사수정


안동시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요구도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계획을 수립하고자, 1월 12일부터 1월 26일까지 15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조사 방법은 안동시 홈페이지 및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링크 및 QR코드를 통해 진행한다.


2021년에 실시한 지역주민 설문조사 결과, 노인에게는 치매예방사업, 성인은 심뇌혈관질환예방사업, 산모를 위한 사업으로는 임신성 고혈압 ·당뇨 예방사업, 청소년에게 흡연예방 및 절주사업, 영유아를 위한 사업으로는 영양관리 및 신체 활동사업이 시민들이 중요하게 요구하는 사업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안동시보건소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업을 시행하여, 2021년 전국 256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선정, 지역사회금연지원서비스사업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지역주민 설문조사를 통한 요구도를 반영,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시민 중심의 보건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동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이 생애주기별 대상자에게 구체적 건강행태 변화로 연결되어 건강증진향상에 큰 기여를 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온라인 설문 링크 https://tong.kostat.go.kr/front/rsrchfJoin/joinDtl.do?rsrchfCode=USR22015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