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2 11:51:24
기사수정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오는 1월 3일부터 1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에서 사과, 생강 작목 재배농업인 36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2022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지역 대표 소득 작목인 사과 교육은 1월 3일부터 12일까지 읍면을 나누어 3회에 걸쳐 실시하며 지난 1월 3일-길안, 임하, 임동, 4일-와룡, 도산, 예안, 12일-북후, 녹전 등 기타 지역에서 실시했다. 13일에는 안동 관내 전 지역 생강재배농업인을 대상으로 생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작목별 신기술 및 핵심 영농기술교육, 농정 당면과제 등을 중심으로 실시하며 농기계 임대사업, 농업유용미생물 공급, 토양검정 및 퇴비부숙도 검사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과학영농 기반지원 사업과 농산물우수관리(GAP), 농업직불금 등 농업 관련 제도에 대한 안내로 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 활용하면 좋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성공적인 한 해 농사를 준비하는 시작점인 만큼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되는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교육과 영농 현장 맞춤형 교육 등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새해영농계획을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