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 마케팅 활용 안동의 경제적 수익 창출 - 스포츠마케팅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 -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 스포츠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
  • 기사등록 2021-12-22 14:13:21
  • 수정 2021-12-23 20:49:08
기사수정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회장 권남희)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21일 의회청사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안동시의 경제적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이후 관련 조례의 제·개정 등 정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10월부터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단법인 참길 연구팀은 이날 최종보고에서 국내·외 스포츠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비롯해 안동시 스포츠지원센터 설치 방안 등을 소개했다.


연구팀은 “안동시의 스포츠 산업이 지역사회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주민 공감대 형성이 우선적으로 요구된다”라며, 스포츠 관련 다양한 홍보 활동 및 이벤트 개최와 안동시 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등을 지역주민 참여방안으로 제시했다.


특히 안동시 스포츠마케팅을 보다 내실화하기 위해선 기존 ‘안동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에 스포츠지원센터의 설립에 관한 내용을 명문화하는 등 현 조례의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남희 회장은 “스포츠산업이 지역단위에서 정착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사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현장에서 사업화할 주체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구를 토대로 안동시 스포츠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