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광택 도의원,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3대문화권 활성화,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및 문화활동 등 - 안동 원도심과 신도청 잇는 교통인프라 확충 지역균형발전 - 안동 강남지역 중학교 신설 이전 재배치, 유아교육진흥원 설립
  • 기사등록 2021-12-22 16:29:57
기사수정


▲ 권광택 도의원,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권광택(안동, 국민의힘) 도의원이 11월 21일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원들의 우수한 의정활동을 전파하여 의정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지방의회 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권광택 의원은 제11대 경상북도의회 의원으로서 사회활동 및 교육분야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정원문화산업 발전, 3대문화권 활성화,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및 문화활동과 관련한 행정재산 사용료 감면 등 입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권 의원은 조례안 47건, 예결산 5건, 동의안 10건 등 62건의 안건심사처리를 통해 도정 및 교육행정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안동 강남지역 중학교 신설 및 이전 재배치, 유아교육진흥원 설립, 안동 원도심과 신도청을 잇는 교통인프라 확충, 지역균형발전을 강조하는 등 다양한 현안사항에 대한 질의와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도민복지와 지역발전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광택 의원은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