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3 12:28:18
기사수정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11월 18일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에서 수료생 73명과 시‧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악 앙상블 소노리떼(Sonorite)의 축하공연과 함께 제14기 안동시농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기간 중 교육생 자치활동에 모범을 보인 노춘주 채소반 학생장에게 농촌진흥청장 공로상을 수여했고, 홍성목 사과반 학생장을 비롯한 2명의 우수 교육생에게는 안동시장 표창패를 수여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동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 양성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8년 처음 개설되어 과수, 채소, 축산, 친환경농업, 청년농업인 CEO반 등 매년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안동시농업대학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사과반과 채소반 2개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이제까지 14기에 걸쳐 총 1,114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올해 개설된 2개 과정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작물의 생리 교육 및 체계적인 재배기술교육, 병해충관리, 수확 및 저장 등 작물 재배 핵심 실천사항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가공 및 마케팅, 농업 관련 세법, 농업인 건강관리 등 다양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내년 농업인 교육 계획 시 교육생들의 평가를 적극 반영하고, 교육생들이 배운 내용을 농가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농업인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