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철우 경북지사, ‘각계전투’ 청렴문화 확산시켜라 - 각계전투란 각자가 계산하고 전체가 투명하게 - 11월 17일, 간부회의에서 ‘각계전투’ 캠페인 펼쳐라 - 공직자들에게 ‘각계전투’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것 주문
  • 기사등록 2021-11-17 21:18:12
기사수정


▲ 이철우 경북지사가 공직자들에게 ‘각계전투’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7일 도청에서 열린 ‘제1회 변화선도 전략회의’를 주재하면서, 공직자들에게 ‘각계전투’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것을 주문했다.


이철우 지사는 ‘각계전투’란 ‘각자가 계산하고 전부가 투명하게’라고 명명하고, 공직내부에 청렴의식를 고취하고 청렴문화로 자리 잡도록 확산시킬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지사는 회의에 참석한 간부들에게 ‘내돈내산’이라면서, “공직자는 내 돈 내고 먹고, 내 돈 내고 사줘라”라고 강조했다.


또 “모든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청렴으로 재무장해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지사는 지난 9월 간부회의에서도 “공무원이 너무 돈에 욕심을 내선 안 된다”라면서, “지사직을 떠날 때 당당하게 내려올 수 있도록 통장관리를 할 것이다. 만약 급여통장에 잔고가 남으면 퇴직 전 모두 기부 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3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