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저출산 극복 위한 ‘출산 돌봄 토크콘서트’ - 출산정책사업, 출산장려금 지원확대 등 다양한 출산보육 지원 정책 안내 - 오은영 박사 초청 ‘부모라는 이름과 나 그리고 아이’ 주제로 토크콘서트 …
  • 기사등록 2021-11-15 21:09:32
기사수정


▲ 포항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돌봄 토크콘서트 출산정책사업


포항시가 15일 저출생 극복을 위해 예비부부 및 기혼부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CBS 출산돌봄 토크콘서트(대표 이재웅)를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 출연하고 있는 오은영 박사를 모시고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출산돌봄 토크콘서트는 ‘부모’라는 이름과 나, 그리고 아이, 너는 ‘별’이야, 너는 ‘꽃’이야, 너는 ‘바람’이라는 주제로 아동 양육에 대한 기법, 아이와의 소통방법, 부모의 역할,  아이 양육에 대한 질문하고 답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출산 토크콘서트를 통해 육아의 기쁨을 알리고 돌봄 정책 홍보등 우리 사회가 함께 책임져 가야 할 사랑의 실천을 함께 공감하고, 결혼, 자녀양육, 양성평등 등 인식개선에 기여했다.

 

오은영박사는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해서는 건강하고 편안한 애착형성이 중요함을 강조했고, “부모는 자녀가 세상을 바라보는 창으로 협동과 협조를 통해 내면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아이 육아에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토크콘서트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인정해주고, 현명하게 아이양육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포항시를 만들어 포항시의 출생 및 전입인구가 증가돼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항시는 2022년 신규사업인 ‘첫만남이용권’지원 사업 홍보, 올해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으로 출산장려금 지원확대안내,  돌봄공백을 위한 돌봄지원센터사업, 보육지원사업, 다자녀가정 감면 및 혜택 사업 등을 안내했다.


▲ 포항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돌봄 토크콘서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3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