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상옥참느리 정보화마을 방앗간 리모델링 준공 - 자동화 기계 시설과 함께 내부 위생시설 설치 및 환경개선 공사 완료 - 상옥참느리 정보화마을 방앗간 활성화로 주민불편사항 및 소득사업 확대
  • 기사등록 2021-10-22 21:35:09
기사수정




포항시가 22일 죽장면 상옥복지회관내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상옥참느리 정보화마을(위원장 문원갑) 방앗간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 참여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한창화 도의원, 강필순 시의원과 주민들은 준공을 축하하는 의미로 테이프커팅을 실시했으며, 리모델링한 시설을 라운딩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기존 시설은 다소 좁은 공간에 수동식 기계를 두고 이용해 두부 제조 및 떡 방앗간으로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었고, 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할을 했으나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상옥주민들이 원거리에 있는 방앗간 시설을 이용하는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시는 보조금(도비 3천만 원, 시비 7천만 원)과 마을 자부담금(1천만 원)을 확보해 지난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고추, 두부 등을 위한 자동화 기계 시설과 함께 내부 위생시설 설치 및 환경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지역주민은 “정보화마을로 조성된 이후 전자상거래를 통한 도·농간 직거래가 활성화돼 지역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방앗간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를 더욱 확대하는 소득사업을 펼치는 계획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상옥참느리 정보화마을 실정에 맞는 마을편의 시설 확충으로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지역농산물과 연계한 상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 증대 효과를 거둬 공동체 운영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