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길안면, 행복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 나서 - 길안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행복 보금자리 만들기 - 저소득계층(장애인) 가구에 ‘세면대, 변기, 싱크대 교체’ 지원
  • 기사등록 2021-10-18 10:41:59
기사수정


▲ 안동시 길안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행복 보금자리 만들기


안동시 길안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정근수)와 길안면 부녀회(회장 박재숙)가 동절기를 대비하여 지난 16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집수리 대상 가구는 장애를 가진 노인부부 가구로, 길안면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낡고 오래된 세면대, 변기, 싱크대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탁○○(79세, 남) 어르신은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펴도 혼자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내 집처럼 생각하고 도와주니 너무 감사하다. 집이 깔끔해지니 마음도 편하고 또 다른 희망이 생겨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정근수 새마을협의회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이웃을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쾌적한 보금자리에서 어르신이 편안하게 지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권순팔 길안면장은 “귀한 시간을 주변의 이웃을 돌보는 데 힘써주신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