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중학교,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 체험활동 - 청소년들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해하고 자동차의 공학적 원리
  • 기사등록 2021-10-15 22:13:09
  • 수정 2021-10-16 00:32:06
기사수정


경안중학교는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주간 1학년을 대상으로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는 청소년들의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해하고 자동차의 공학적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친환경 모빌리티, 수소 전기 자동차의 특징과 원리, 나만의 클레이 모델 만들기를 주제로 총 3차시에 걸쳐 진행된 체험활동에서 클래스카드를 이용한 온라인 퀴즈 배틀과 클레이 모델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진로상담부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모빌리티(미래에 사용될 이동 수단) 산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1학년 김모 학생은 ‘클레이로 직접 자동차를 제작하는 활동에서 자동차의 구조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환경오염을 줄이는 수소 전기차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향숙 교장은 청소년들이 미래 자동차 학교를 통해 자동차 산업을 이해하고 미래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