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트레이 만들기' 학부모·교원 연수 - 메이커 문화 확산 위해 전동공구 활용 트레이 만들기 연수 - 북부메이커교육센터, 트레이 만들기 학부모·교원 연수 개최
  • 기사등록 2021-10-14 16:50:05
기사수정


▲ 북부메이커교육센터,_트레이_만들기_학부모·교원_연수_개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이 교원·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교원 역량 강화 및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전동공구를 활용한 트레이’ 연수를 지난 10월 8일 북부메이커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트레이 만들기 연수는 아카시아 나무로 제작하며, 전동 드릴을 활용하여 나사 구멍을 뚫은 후 나사를 결합하여 제작한다. 제작 후 오일 마감 작업을 실시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트레이를 전동공구를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으며, 작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다시 기회에도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교원에게 메이커를 알리고, 목공 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메이커 활동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교원·학부모·지역민 연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메이커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북부메이커교육센터,_트레이_만들기_학부모·교원_연수_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두피문신으로 탈모탈출 세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