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아이스팩 재사용 수요처 상시 모집 -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신선식품 구입 급증해 - 폐아이스팩 깨끗이 세척한 후 희망 업체 무상으로 공급
  • 기사등록 2021-09-27 09:57:10
기사수정



안동시가 올 3월부터 미세플라스틱이 함유된 아이스팩을 재사용하여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신선식품 구입이 급증하면서 이를 보관하기 위한 아이스팩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폐아이스팩을 수거하여 깨끗이 세척한 후 재사용 희망 업체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아이스팩 수거함은 400세대 이상 공동주택과 동지역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수거함에는 비닐 포장된 젤 성분(미세플라스틱 함유) 아이스팩만 넣을 수 있으며, 훼손되거나 부직포・종이 포장재・물 성분 아이스팩은 타는 쓰레기(종량제 봉투)로 배출하여야 한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자활업체 및 자원봉사센터에서 세척 후 월 2회 이상 시민운동장에서 배부되고 있으며, 아이스팩 재사용을 희망하는 업체 또는 시민은 안동시 자원순환과(☎840-5288)로 상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이스팩 수거가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재사용 수요처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자원순환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