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 가져 - 걸음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드릴게요 - 창녕군자원봉사센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위한
  • 기사등록 2021-09-17 23:42:36
기사수정



창녕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영숙)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을 지난 16일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 여성리더봉사회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창녕군자원봉사센터와 여성리더봉사단은 추석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라면과 과일을 구르미카와 함께 전달했다.

 

사랑의 구르미카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기획하고 한화디펜스 1사업장의 기술봉사팀이 재능기부로 만든 보행보조기구이며 특허 받은 압력감지 브레이크 시스템과 이동용 바구니 등 어르신 맞춤형으로 설계‧제작됐다.

 

하성규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이동이 불편해도 경제적으로 어려워 보행보조기를 구입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기업의 재능기부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영숙 센터장은 "사랑의 구르미카가 교통약자계층의 안전과 이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 10대의 구르미카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제작을 맡은 한화디펜스 1사업장은 19년에도 창녕군에 10대의 구루미카를 전달하는 등 자체 기술봉사팀을 구성해 임직원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