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5회 영주시민대상, 조욱래, 배용호 선정 - 영주시, 지역 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 인정 - 읍면동장이 추천한 후보자 2개 부문 총 5명 대상 선정
  • 기사등록 2021-09-16 21:26:26
기사수정


▲ 영주시민대상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배용호 님

영주시가 지난 15일 ‘제25회 영주시민대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봉사 및 효행 부문’에 조욱래(풍기읍)씨, ‘문화·체육 부문’에 배용호(휴천3동)씨로 선정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에는 신청자가 없었다.


봉사 및 효행 부문 조욱래 수상자는 ㈜태웅관리 대표이사로서 관내 여러기관에 환산금액 1억원 정도의 소독‧방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 기부, 관내 학교 장학금 기부 등 1억원 정도를 기부해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마음을 더했다.


문화·체육 부문의 배용호 수상자는 1990년 영주문화연구회를 결성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였고 2009년부터 소백산자락길 추진위원장을 역임해 소백산자락길을 전국 최고의 탐방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 영주시민대상 봉사 및 효행부문 수상자 조욱래 님

또한 △영주의 문화재 △영주시사 △사진으로 보는 영주 100년사 △내 손 안의 부석사 등 저서를 다수 편찬해 영주의 역사‧문화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영주시민대상’은 영주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온 자랑스러운 시민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읍면동 심사위원회를 거쳐 읍면동장이 추천한 후보자 2개 부문 총 5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개최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영주를 만드는 데에 헌신해 온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영주 발전을 위해 묵묵히 힘쓰고 있는 시민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민대상’은 지난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7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 시민대상 시상식은 10월 중 개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