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보호수 생육현황 및 관리실태 점검 - 보호수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생육현황 및 관리실태 점검 - 보호수 유전자 은행 구축 및 DNA 지문정보 분석 시료도 채취
  • 기사등록 2021-09-13 15:10:43
기사수정


▲ 남부지방산림청, 보호수 생육현황 및 관리실태 점검(울진_대왕소나무)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조병철)이 「산림보호법」제13조에 따라 지정·관리 중인 보호수 6본에 대하여 9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보호수 생육현황 및 관리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보호수의 병충해, 수목 훼손 여부 등 전반적인 개체 생육현황과 안내판, 보호펜스 등 관련 시설물 관리 상태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보호수는 「산림보호법」제13조에 따라 역사적‧학술적 가치 등이 있는 노목, 거목, 희귀목 등으로 특별히 보호할 필요가 있는 나무를 지정‧고시한 것으로, 남부지방산림청은 향나무 1본, 철쪽 1본, 소나무 4본을 보호수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실태점검과 병행하여 보호수 DNA 지문정보 분석 및 유전자은행 구축을 위한 시료도 채취한다. 채취된 시료는 보호수 유전자 은행에 장기보존되어 보호수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고유 유전정보 구축 및 보호수의 소실을 대비한 후계목, 복제목 증식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보호수 관리를 위하여 매년 질병이나 훼손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보호수가 현재 있는 장소에서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