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지지선언 나선 경북 축산물 유통인 - 이재명 후보 TK 지역 열풍, 경북 지역 각계각층 응원 이어져 - TK 지역서 열풍이 어느 정도까지 나타날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
  • 기사등록 2021-09-03 22:35:40
기사수정



지난 8월, 경북 문화예술인과 경북 농민들의 지지선언에 이어 정당인이 아닌 일반 지역 시민들과 산업계의 자발적인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TK 지역에서 이재명 열풍이 어느 정도까지 나타날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9월 3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본관 앞 광장에서 경북 축산물 유통인 17인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경선에 참여하는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할 것을 선언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동물복지의 중요성"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축산물 유통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가축의 질병 예방", "사육환경의 친환경화와 현대화”, “도축 및 가공시설의 현대화", "축산종사자 복지", "축산물 유통의 효율성과 공정성 제고", "축산물의 고품질화" 등 업계 전반의 선진화를 위한 과업들도 언급했다.



이에 더하여, 경기도의 축산물 인증제도인 G 마크 인증제를 통해 경기도 축산업계 전반을 진화시킨 사례와 소외계층에 축산물을 기부해 축산업 발전과 공동체형성을 연계한 사례, 또 축산환경개선을 광역지자체의 책무로 부여하는 조례를 만든 사례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최근 발표한 이재명 후보의 동물복지 공약은 축산업계 전반에도 긍정적 파장을 일으켜 선순환 구조 형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가 축산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도정에서 보여준 실용적인 정책과 강한 실천력과 함께 축산업의 발전, 나아가 국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지도자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7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