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0 10:25:08
기사수정



송하동주민자치회(회장 박창근)는 방범 취약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골목길을 만들기 위하여 경관등과 방범등을 설치하는 안심귀갓길 사업을 추진했다.


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은 송하동주민자치회 위원과 주민들이 송하동에 가장 시급한 마을 의제를 직접 발굴하여 「2021년 작지만 감동주는 시책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송현 1주공아파트와 우성아파트 사이 골목길에 경관등 15개와 방범등 3개를 설치하였고 앞으로 송하동 주민들의 귀갓길을 환히 밝혀줄 예정이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경관등과 방범등 설치 후 쓰레기 수거 및 거리 청소를 하여 지역주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통행할 수 있도록 환경 정비에도 힘을 쏟았다.


박창근 주민자치회 회장은“주민들 스스로 송하동에 가장 필요한 일을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내어 추진한 사업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송하동 만들기에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범연 송하동장은 “안심귀갓길 조성에 힘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며 불편한 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송하동주민자치회는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라면 전달, 출산 산모 미역 증정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주민자치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