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영명학교,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진대회 쾌거 - 2021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진대회에 참가 메달 4개 수상 - 김문옥, 김명훈 금메달, 김경모 은메달, 김태희 학생 동메달 획득
  • 기사등록 2021-06-17 15:54:14
기사수정



안동영명학교(교장 이관희)는 지난 6월 11일 울산에서 펼쳐진 ‘2021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금메달은 고2학년 김문옥(요양보호보조)학생과 전공과 2학년 김명훈(기기조립), 은메달 고3학년 김경모(사서보조), 동메달 전공과 2학년 김태희(기기조립)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들은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2021 영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기본직종 4개, 특화직종 2개로 이뤄지는 대회로 장애인 개개인의 역량을 펼치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마음을 모아 열심히 훈련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수상을 한 학생들은 “대회에 참가했을 때 긴장되기도 하였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고 스스로 자랑스러운 기분이 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관희 교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긴 시간 함께 하며 지도한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주어 감사드리고,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