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 인공관절센터 재가동 - 인공관절수술 권위자 김영후 박사, 수술 집도 - 의료진 백신 접종완료 · 수준 높은 감염 관리 -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종합병원,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요구 충족
  • 기사등록 2021-05-27 17:06:58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서울특별시서남병원_인공관절센터_김영후센터장이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 67세 이모씨는 말기 퇴행성 관절염으로 잠 못 이룰 정도로 극심한 고통에 시달렸지만, 코로나 상황에 수술을 받는 게 망설여졌다. 고민 끝에 공공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았다. 이젠 주위 사람들에게 관절염으로 고통 받지 말고 인공관절 수술 전문의와 상의하라고 적극 권하는 전도사가 됐다.


 ▲ 닳아진 연골은 회복 불가능, 인공관절 수술이 유일한 치료
인공관절수술은 더 이상 약물이나 보존요법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관절염 말기의 환자를 대상으로 주로 무릎과 엉덩이 관절에 시행한다. 치아에 충치가 있을 때, 충치 부분을 곱게 다듬고 겉면을 씌워주는 것처럼, 관절 겉면을 금속으로 씌워주고, 그 사이에 특수 플라스틱이나 세라믹을 삽입하여 매끈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자신의 뼈는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의학적 용어로는 ‘관절치환술’이라 부른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인공관절센터 김영후 센터장은 “닳아진 연골은 다시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이 유일한 치료다. 치료시기를 놓치면 통증이 심해질 뿐만 아니라 수술 후 회복이 더딜 수 있어 무작정 미루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서울특별시서남병원_인공관절센터_김영후센터장


▲인공관절 수술 권위자, 김영후 센터장 집도
서남병원 인공관절센터 김영후 센터장은 인공관절 수술 권위자로 2만례 5천례 수술 대기록을 세우며, 무(無)시멘트 고관절 인공관절을 직접 개발해 시술, 연구 활동은 물론 탁월한 임상 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2년 연속 미국 정형외과학회(AAOS)학술상 수상, 미국 고관절과 슬관절학회 학술상을 동시에 받은 세계 최초의 의사다.


서남병원 인공관절센터는 양쪽의 고관절 또는 무릎 관절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입원기간을 줄이고, 합병증 유발 위험을 낮춰 빠르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과 같은 만성질환 환자는 수술이 안 된다는 편견이 있지만, 적절한 내과적 치료 후 수술이 가능하다.


▲서남병원 의료진 백신접종 완료 · 수준 높은 감염관리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종합병원으로 의료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찾을 수 있다. 또한 전문 업체를 통해 B.I.(Biological Indicator)를 활용한 과학적 방법으로 바이러스 사멸 검증을 완료, 코로나-19 전담병실과 철저히 분리 · 차단해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2월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 지금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담병상, 선제·선별검사소, 생활치료센터, 임시외래 운영 등 급변하는 상황에 대응하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인공관절센터 김영후 센터장은 “인공관절수술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다.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에서 충분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한다.”며, “건강한 관절로 일상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9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