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신월1동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계획 보고회 - 지난해 9월, 신월1동 799번지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선정 - 본격 사업추진을 위한 현장지원센터 개소
  • 기사등록 2021-04-27 10:27:53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사업보고회에서 주민과 대화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1일, 신월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신월동 109-1)를 열고, 20일에는 주민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개소식 및 사업계획 보고회를 진행했다.


구는 지난해 9월, 신월동 799번지 일대가 서울형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현장지원센터를 마련했다.


▲ 신월동 109-1, 2층에 위치한 현장지원센터 사진


신월1동 도시재생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통하여 노후된 저층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을 위한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지역 거버넌스 구축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탄탄한 기초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심층적으로 끌어내어 도시재생활성화 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재생 아카데미, 주민공모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주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월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이 필요로 하는 마을 만들기에 주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10년 후에도 성공적인 도시재생의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4.20 진행된 신월1동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