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여중, 미래 신 직업 탐색에 앞장 -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비 -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4차 산업혁명에서 유망 직업과 연계
  • 기사등록 2021-04-14 16:03:18
기사수정



경안여자중학교(교장 류세기)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를 인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으로 인해 학교 밖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위해 지역 내 강사를 섭외해 ‘꿈 액자 만들기’를 진행했다.


미래에 생길 신 직업 탐색 후 선택한 직업을 디자인하고 타일과 나무 액자에 직업을 스케치하고 채색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비하여 자신의 꿈을 표현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새로운 직업군을 탐색 한다는 게 신선했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진로상담부장 이OO 선생님은 “이번 진로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와 마음에 힐링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으로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