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7월 1.1㎞구간 ‘봉은사 힐링명상길’ 조성 - 봉은사와 12일 업무협약, 사업비 5.2억원 확보 - 구민 마음 치유할 명소되길 기대
  • 기사등록 2021-04-13 09:21:48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봉은사 힐링명상길 협약식 사진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12일 봉은사와 봉은역사공원(삼성동 73번지) 일대에 오는 7월까지 1.1㎞ 구간의 ‘힐링명상길’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심 속 천년고찰인 봉은사 숲은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산책로로 탈바꿈하게 됐다. 구는 해당 구간에 반송과 백송, 금송, 산사나무 등 조경나무 21종 1030주를 식재할 계획이다.


힐링명상길 주변에는 주민을 위한 힐링 쉼터도 조성한다. 구는 원목나무와 자연석 계단이 있는 주민 휴식 공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구는 지난 1월 ‘봉은사 힐링명상길’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 2월 실시설계에 돌입했으며 최근 시공업체 선정을 마쳤다. 지난해 총5억2000만원 규모의 예산 확보로 사업에 박차를 기울인 결과다.


한편, 구는 지난해 영동대로 경기고 언덕에 자연친화적 산책길 ‘쉼;힐스’를 조성해 구민들의 녹지공간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현경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여가생활의 패턴이 변화하며 자연을 찾아 혼자 걷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힐링명상길’이 구민의 마음 치유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