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특별기획전『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 』 - 언택트시대 슬기로운 문화 생활, 홈족 콘텐츠 전시
  • 기사등록 2021-04-12 08:32:43
기사수정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홈족(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을 주제로 회화, 설치, 영상 등 현대미술 작품과 DIY* 콘텐츠로 구성된 기획전시를 오는 13일(화)부터 5월 9일(일)까지 진행한다.


* DIY : 명사 완성된 제품이 아니라 소비자가 제작하도록 만든 상품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상황 속에서 홈쿡, 홈가드닝, 홈엔터 등 다양하게 즐기는 홈족의 여가활동을 통해 활력과 위로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여 변화된 집에 대한 개념과 생활방식, 문화 등을 이해하고 관람객 스스로 ‘나다운(being myself)’문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특별기획 전시이다.



▲ 홈메이드아트메이트_김예지_Temptation_Acrylic_on_canvas_Ø40cm_2020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는 외부로부터 보호받고, 가족이 머물며 일상생활을 해결하던 전통적 의미의 집에서 벗어나 개인의 ‘휴식처’이자  취미생활을 하는 ‘스튜디오’ 그리고 여가를 보내는 ‘여행지’ 등 집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해보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김명우, 김예지, 이미주, 정래순 4명의 현대미술 작가 이외에 김나희, 임수진, 윤은비 3명의 DIY 전문가가 함께하여 홈족(Home族)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장뿐만 아니라 개인의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홈족 콘텐츠로 구성된 8개의 코너는 각 성격에 맞는 집의 공간 (침실, 베란다, 주방, 놀이방 등)으로 구획해 연출했다. 회화, 설치, 영상 등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홈is’, ‘홈가드닝’, ‘홈엔터’, ‘홈쿡’ 코너와 DIY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 블록, 컬러링시트 등 체험요소가 있는 ‘홈베이킹’, ‘홈키즈’, ‘홈데코’, ‘홈공방’ 코너가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제공한다.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객의 개인 위생수칙 체크 및 전시물의 정기적인 소독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시 관계자는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 각각의 전시 작품들은 작품영상과 티저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 전시와 전당 갤러리 오프라인 전시를 동시에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