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거버넌스 회의 개최 -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종합전략체계 구축을 위해
  • 기사등록 2021-04-06 09:53:42
기사수정



안동시는 4월 6일 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 농산물의 선순환체계 구축 발판을 위한「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용역」 1차 거버넌스(governance) 회의를 개최한다.


푸드플랜(Food Plan)이란 정부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로 먹거리의 생산부터 가공‧유통·소비‧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과 이와 관련된 복지‧안전‧영양‧환경‧일자리 등 다양한 문제를 연계하여 지역 내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먹거리 종합계획이다.


거버넌스는 안동시의회 의원과 농업관련 부서장, 농업인단체 대표를 비롯한 유통‧가공‧소비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안동시에 맞는 각종 푸드플랜 시책 발굴을 위해 개인별로 과제가 주어진다.


안동시는 이번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각 분과별 회의 및 푸드플랜 아카데미, 시민설명회 등을 4월부터 개최한다. 푸드플랜의 취지를 알리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안동시 푸드플랜 종합계획」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성공적인 안동시 푸드플랜을 마련하여 지속가능한  먹거리 종합정책 수립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거버넌스(governance) :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해 당자사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투명하게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제반 장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