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CCTV 관제요원, 절도범 검거 기여 -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히 해내
  • 기사등록 2021-04-02 10:38:51
기사수정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에 근무하는 CCTV 관제요원이 중고거래 앱을 이용한 개인 간 거래에서 물품을 건네받으면서 대금을 주지 않고 차량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경찰과 공조해 신속하게 검거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안동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4시 13분 관제요원 A씨는 경찰서로부터 절도범(날치기) 차량 도주 사건을 접수하고, 용의 차량을 CCTV 모니터링 및 검색을 통해 차량 도주로를 수시로 확인하여 수사관에게 실시간으로 통보했다.


이후, 경찰은 사건 발생 30여분 만에 시내 초등학교 뒷골목에 주차해 있는 용의 차량을 발견해 절도범을 현장에서 검거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31일 안동경찰서는 신속한 용의자 검거에 기여한 CCTV관제요원 A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는 시민의 안전생활과 범죄예방을 위해 총 3,051대의 CCTV를 20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365일 24시간 상시근무체계를 유지하며 안동시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영상 모니터링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동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다양한 형태의 범죄와 사고 등으로부터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