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경북도당 상생발전 협약식 - 두 지역간 균형발전·K-뉴딜·코로나 방역 등 민생·정책현안 교류협력
  • 기사등록 2021-02-22 11:10:34
  • 수정 2021-02-22 11:16:31
기사수정


▲ 20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경기도당-경북도당 상생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과 경북도당(위원장 장세호)이 협약식을 갖고 두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국가균형발전과 K-뉴딜, 코로나 방역과 민생현안 등에 대한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20일 경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과 김철민(안산상록을)·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을 비롯해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 이우원 수석부위원장, 김위한 안동예천지역위원장, 황재선 영주영양봉화울진지역위원장, 정복순 여성위원장, 유경상 자치분권위원장, 박태춘 경북도의원 등이 참석해 상생협약서를 교환하고 상호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대선·지방선거를 앞두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도당을 지원하고 지역의 정책현안을 서로 교류함으로써 민주당의 전국 정당화를 앞당기는 한편, 장기적인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시도당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박정 경기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북지역 당원들의 열정과 환대에 감사하다”며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정기적인 정책 간담회를 활성화 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함께 성장하자”고 말했다.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은 “경북은 예로부터 학문과 정신문화의 뿌리가 깊고 국난이 있을 때 마다 분연히 떨쳐 일어난 선비정신이 살아있는 고장”이라고 말하고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데 두 지역이 서로의 장점을 나누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상생모델로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상생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당원들에게 화상으로 생중계되었다.


▲ 20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경기도당-경북도당 상생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 20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경기도당-경북도당 상생발전 협약식이 화상 생중계로 개최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상처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두피문신으로 탈모탈출 세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