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지역경제 위해 기업유치•투자에 나선 은평 - (주)에프앤가이드와 협약 체결해 금융지원서비스 투자에 주력 - 지역사회 금융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창출·지역인재 육성
  • 기사등록 2021-01-21 12:27:10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은평구 에프엔가이드협약식 사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5일 ㈜에프앤가이드(대표이사 김군호)와  금융지원 서비스 사업 강화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에프앤가이드는 지난 2000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금융정보 제공업체로써 주식정보를 비롯해 기업정보, 리서치자료, 펀드 및 해외정보 등을 국내외 기업과 기관 등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월 코스닥 상장을 통해 현재 B2B 사업의 금융정보 빅데이터 솔루션을 B2C 시장으로 확대하고자 관련 신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금융지원 서비스사업 투자 및 기업이전·유치 협력, 지역사회 금융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인재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은평구는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제고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대한민국의 조명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기업 ‘(주)소룩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조명관련 사업투자, 유관기관의 이전·유치, 박물관 및 체험관 건립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였다.


또한 은평구는 1월 정기 인사에 맞춰 기업유치업무를 전담으로 수행할팀을 구성하여 차별화된 유치활동의 전개를 통해 다양한 기업을 은평구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에프앤가이드와의 협약을 통해 은평구에 금융정보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코로나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어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