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도창 영양군수, <신 년 사> - ‘변화의 완성’으로 행복영양을 실현하다 - 농가소득 창출, 지역경제 회복, 군정 역량 집중 - '새해에는 변화와 행복영양의 밝은 미래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21-01-04 21:59:22
기사수정

 


오도창 영양군수는 4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변화에 함께 맞서온 군민들과 행복영양의 밝은 미래를 만들겠다.”며 새해 군정 각오를 밝혔다.

 

지난해는 코로나 위기, 긴 장마 그리고 수차례 태풍의 위기 속에서도 많은 성과를 이끌어낸 한해였다고 평가했으며, 민선 7기가 추구하는 ‘변화의 시작, 행복영양’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군민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군수는 ‘군민 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서, 국유림 명품숲으로 선정된 영양 자작나무 숲의 관광자원화, 교통오지 해소를 위한 국도 31호선 개량, 남북6축 고속도로 조기 건설, 특례군 법제화 추진,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사업) 등의 현안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새해에 이러한 사업들이 완성되면 더 나은 행복영양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2021년은 민선7기‘변화의 완성’을 이뤄 행복영양으로 도약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해임을 강조하면서“농가소득 창출, 지역경제 회복, 군민안전”을 군정 운영 핵심목표로 제시하고 모든 행정력과 역량을 집중해 군민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에 2021년 군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 농촌 경제 활성화 ▲ 문화관광 자원 발굴 ▲ 인구증가 및 살기 좋은 영양 만들기 ▲ 주민 복리 증진 ▲ 보다 나은 영양의 미래를 그려 민선7기 슬로건인‘변화의 시작, 행복영양’을 완성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했다.

 

오도창 군수는 2021년 군정 운영 핵심목표 실현을 위해 홍고추의 안정적 수매, 농작물 재해보험료 경감, 전통시장 노후시설 개보수, 60억 규모의 지역화폐 발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양 자작나무 숲, 선바위관광지 명소화, 남자현 역사문화공원조성 등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해 관광객 30만 시대를 열 것이며, 영양소방서 신축,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건립, 황용천 정비 등을 통해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 키즈카페(‘아이로’), 수영장을 갖춘 청소년수련관, 노인복지관을 개관해 군민 복리 증진에 노력하며, 공공기관 유치, 사업 확정을 앞두고 있는 국도 31호선 개량과 더불어 납북6축 고속도로 조기건설의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우리 영양의 자연과 생태는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심이 집중되는 지금이 기회이다.”며“시대가 준 기회를 놓치지 말고 이 기회를 반드시 살려 2021년 행복영양의 밝은 미래를 향해 가는 여정에 군민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