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30 12:14:45
기사수정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2021년에도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를 위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의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안동시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안동시는 10여 년 전부터 안동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 강화를 통한 농산물 유통개선을 위해 꾸준히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는 「안동시정보화농업인회」라는 전자상거래 연구회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전자상거래 기초과정과 마케팅 심화과정을 교육했다.


효율적인 전자상거래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정보화 교육장을 새 단장하여 교육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및 직거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적의 환경과 교육을 제공한 결과, 「안동시정보화농업인회」가 지난 8월 경북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2020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단체상’ 및 ‘개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교육 수료 후 한 교육생은 “마케팅 교육을 활용하여 지난 추석 때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완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그리고 지난 12월 「방송콘텐츠진행재단」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1인 방송대상』에서 최용순(서후면) 회원이 ‘특별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2020년 지식 정보화 분야 유공 공무원으로 장현도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팀장이 선정되며 농업인 역량강화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