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농협, 관내 다문화가정 간담회 개최 -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5가구, 20여명 초청 - 다문화가정에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안정적 정착 지원
  • 기사등록 2020-12-22 11:28:06
기사수정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이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5가구, 20여명을 초청해 21일 다문화가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다문화가정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동농협 여성대학총동창회(총회장 안난숙)에서 서후면 결혼이민여성에게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온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사춘기에 들어선 자녀의 상담과 시댁 갈등, 농촌의 어려운 상황 등 공통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권순협 조합장은 “다문화가정과 자녀가 한국사회에 구성원으로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이 절실하며 농협도 안정적 정착과 다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동농협은 해마다 다문화가정(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다문화여성대학’, 멘토·멘티형식의 ‘1:1 맞춤농업교육’, ‘상담창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6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