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침체된 도심에 생기를 불어넣다 -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매입, 휴게쉼터 등 시민들에게 쉼터 역할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으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환경 제공 기대
  • 기사등록 2020-12-01 20:45:25
기사수정

 


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휴카페)가 최근 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옆(왕산로 219-11, 남성동)으로 자리를 옮겼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주시 청소년수련관 내에 있었으나, 도심에서 멀어 청소년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시내 부근으로 이전하려고 했으나 상주시 재정 등 문제로 부지 마련과 사업비 확보가 어려워 추진하지 못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도시재생추진단을 꾸려 가족복지과와 논의한 끝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할 수 있었다.

 

이번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자리 잡은 곳은 예전에 유흥주점, 인쇄소, 다방 등이 운영되다 10년 이상 방치되어 주변의 미관을 해치는 곳이었다.

 

이 건물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매입하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주차장, 휴게쉼터 등을 확보하고 청소년 및 주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처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원도심에 새로 자리 잡으면서 올해 4월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으로 개소하여 활발하게 운영 중인 도시재생지원센터(구. 명성극장)와 더불어 상주시 도시재생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상주시 도시재생사업은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곳곳에 시민들이 쉴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5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